워드프레스 수익형블로그 추천 테마 GeneratePress 설치 방법

최근 티스토리 자체 광고 이슈로 애드센스 광고 수입 감소 및 정책 위반에 따른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리셨던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필자도 따로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6월말부터 한달간 광고 게재가 제한이 되었고 현재는 수입이 거의 10%대로 떨어진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운영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워드프레스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신 분들을 위한 테마를 추천합니다. 심플하고 가벼우면서 속도가 빨라 구글 SEO에도 좋은 GeneratePress 테마입니다. 테마를 어떻게 설치하고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은 뭐가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깔끔하고 빠른 성능 지향형 테마 GeneratePress

수익형블로그 테마 추천 제너레이트프레스 Generatepress

GeneratePress 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는 상대적으로 속도가 느린 워드프레스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하여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테마입니다. 특히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구글 SEO 최적화는 상당히 중요한 문제인데 다른 무거운 테마보다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구글 SEO에도 좋은 테마입니다. 필자는 지금 적용된 GeneratePress 테마 이전에 뉴스페이퍼 테마를 적용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는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중에 베스트셀링 테마이고 많은 웹사이트들이 뉴스페이퍼 테마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엔 다소 무겁고 속도 저하와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이 많아 GeneratePress로 다시 갈아 타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욕심이 나는 부분은 추후에 많은 생활 정보들과 지식을 전달하는 전문적인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싶은데 그 때 다시 뉴스페이퍼 테마를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장점

Generatepress 장점

GeneratePress 테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속도입니다. 제너레이트프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성능 지향형 테마임을 강조하고 있고 무료, 오픈소스 테마로 속도와 사용성 그리고 접근성이 좋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필자도 뉴스페이퍼에 테마에서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하니 속도가 확연하게 빨라져 보다 이 블로그 접속 환경이 쾌적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오픈 소스 테마로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은 자유도가 높은 워드프레스 구축 환경에서 굉장히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커스터마이징을 위해서는 다양한 소스 코드나 지식이 필요하지만 테마 관련 포럼도 잘 구축 되어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단점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위한 GeneratePress 테마를 적용할 때의 단점도 있습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커스터마이징을 자유롭게 할 수 있지만 이는 워드프레스와 PHP, CSS, HTML 등 웹이나 디자인 관련된 소스를 모르는 사용자는 처음에 사용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필자 또한 관련된 지식이 전혀 없기 때문에 원하는 디자인의 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많은 정보와 적용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가볍고 빠른 테마를 지향하기 때문에 많은 기능이 구현되어 있지 않아 플러그인을 활용한 기능을 구현해야 합니다. 즉, 기본 테마는 굉장히 빠르고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하지만, 많은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플러그인을 적용하고 속도 저하나 플러그인들과의 최적화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추천 테마 GeneratePress 설치하기

GeneratePress 테마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에서 외모 > 테마를 선택합니다. 그 후 새로 추가 버튼을 선택하고 GeneratePress를 검색합니다.

테마 검색 후 설치하기와 활성화를 선택하면 GeneratePress 테마가 적용 됩니다.

GeneratePress 유료 vs 무료 버전 차이

이 블로그는 GeneratePress 테마가 적용되어 있으며 제너레이트프레스의 유료버전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GeneratePress는 무료이지만, GP Premium이라고 하는 유료 상품이 추가적으로 있습니다. 무료버전과 다르게 유료버전은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테마 빌더와 데모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는 사이트 라이브러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이 테마의 가장 큰 단점은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다양한 설정을 변경하기 위한 코드와 지식을 알아야 하는데 유료버전을 이용하게 되면 보다 쉽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GeneratePress 프리미엄 가격

GeneratePress 프리미엄 가격

GeneratePress 프리미엄의 가격은 연간 $59이며, 구독 상품이 아닌 한번 구입으로 진행할 경우 $249입니다. 다소 가격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자 입장에서 보면 빠르고 쾌적하게 수익형 블로그를 구축하고 손쉽게 커스터마이징을 하기 위한 투자로 생각하고 유료 버전을 고민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기존에 구축하려고 했던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변경하여 GeneratePress 테마를 적용했고 현재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으로 사용이 가능하신 분들은 여러가지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추가 설정이 필요하지만 오픈 소스 기반이라 관련된 지식이 많으시다면 충분히 멋진 사이트를 구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와 같은 초보자 분들은 유료 버전으로 보다 사용성을 높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유료버전을 적용 하고 몇가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