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및 유료 테마 구입 방법

구글에 내 사이트를 등록했다면 내 홈페이지를 조금더 예쁘고 멋지게 꾸며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이다. 필자도 지금은 기본적인 테마에 글을 적고 있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잘 운영하기 위한 가독성 좋은 테마를 어떻게 적용할지 고민하고 있다. 워드프레스는 기본적인 테마도 좋고 무료로 제공하는 테마도 많지만, 유료 테마들이 제공하는 많은 기능도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테마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필자는 유료 테마를 구입하여 앞으로 이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해보려고 한다. 워드프레스의 유료 테마는 아래 사이트에서 구입이 가능한데 엄청 많은 테마들이 있으니 워드프레스를 어떤 목적으로 운영할지에 따라 적절한 테마들을 적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구입 사이트

https://themeforest.net/

위 사이트는 전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한 워드프레스 테마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엄청 많은 테마와 다양한 팁들 그리고 워드프레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웹 개발을 위한 내용들도 포함되어 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면 좋을것 같다. 필자는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구입할 것이기 때문에 아래 방법을 따라 한번 구입을 해보자.

상단 메뉴에서 웹 테마&템플릿을 선택하면 다양한 목적에 맞는 것을 고를 수 있도록 메뉴들이 나온다. 여기에서 원하는 스타일의 테마를 선택해주면 된다. 필자는 블로그 형태로 운영할 것이기 때문에 블로그/매거진을 선택하도록 하겠다.

굉장히 많은 테마들이 간단한 소개와 멋진 이미지와 함께 확인을 할 수 있다. 아래로 계속 내려가며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테마가 있다면 선택해보길 바란다. 필자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아주 유명한 테마 중 하나인 뉴스페이퍼 테마를 구입하려고 한다. 사실 필자는 뉴스페이퍼 테마 뿐만 아니라 3~4개 정도의 테마를 이미 구입해 놓은 상태이다.

뉴스페이퍼 테마는 아주 유명한 테마 중 하나로 다양한 기능과 편리한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많은 기업체에서도 이 테마를 활용하여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다만 초보자들이 구축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으나 앞으로 필자와 함께 하나씩 배워가며 진행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뉴스페이퍼 테마는 $59이며, 이 정도 투자해서 멋진 웹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같다. 물론 한국에서 그나마 제대로된 홈페이지를 만들려면 2~30만원 정도 필요한데 그 보다 저렴하고 내가 원하는대로 하나씩 구축할 수 있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임은 분명하다.

테마를 보면서 바로 구입하지 말고 라이브 프리뷰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여러가지 기능들을 확인하고 홈페이지를 구축했을 때 어떤 형태가 되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대부분의 테마가 미리 구축해 놓은 데모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이 원하는 테마가 있는지, 내가 이렇게 꾸민다면 어떤 형태로 나올지 등을 미리 확인해보길 바란다.

뉴스페이퍼 홈페이지에서 데모 버튼을 누르면 데모 페이지들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된다.

위 화면처럼 각각 카테고리 별로 굉장히 멋지고 다양한 테마들을 제공하고 있다. 영어로 되어 있는 컨텐츠이긴 하지만 하나씩 보면서 내가 원하는 홈페이지의 모습을 직접 그려보면 좋을것 같다. 필자는 많은 테마들 중 블로그 카테고리에 있는 테마를 선택하고자 한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뉴스페이퍼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중에 자동차 블로그 테마의 데모를 선택했을 때 볼수 있는 모습이다. 이런 형태로 홈페이지를 개인도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물론 이 정도로 예쁘게 꾸미려면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을 것 같다. 필자도 위와 같은 멋진 블로그 형태로 이 사이트를 만들어볼 생각이다.

이렇게 여러가지 데모를 확인했다면 마음에 드는 테마를 구입해보자. 테마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envatomarket의 회원가입이 필요한데 어렵지 않게 가입할 수 있으니 가입 후에 결제까지 진행하자.

구입을 하고 상단의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선택해보자.

내가 구입한 테마들이 나오고 아래에 뉴스페이퍼도 구입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워드프레스에 설치할 수 있는 유료 테마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에 유료 테마를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길 바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