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삼정 리미티드 정관장몰 가격 및 에브리타임 효능 비교

정관장에서 출시하는 홍삼 제품은 정말 다양합니다. 홍삼의 종류와 함유량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와 라인으로 출시가 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홍삼의 함유량이 높고 지삼이라는 프리미엄 홍삼을 사용하는 정관장 홍삼정 리미티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관장몰에서 구입할 때의 가격과 베스트 셀러 제품인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과의 성분 비교도 해보았으니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홍삼의 효능, 섭취 방법 및 부작용

정관장 홍삼 6년산 뿌리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가 바로 홍삼입니다. 홍삼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많이 알고 있는 보양식으로 고려시대부터 우리나라의 특산품으로도 유명했습니다. 홍삼에 함유 되어 있는 진세노사이드라는 성분은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홍삼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면연력 증진

홍삼의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면역력 증진입니다. 홍삼은 선천적인 면역력과 후천적인 면역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2021년 한 논문에서 성인 100명을 대상으로 8주간 홍삼을 매일 2g씩 섭취하게 했더니 비장과 흉선의 면역력을 올려주는 T세포 및 B세포의 증가와 혈중 백혈구수가 증가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한의학에서도 기운이 빠졌을 때 기운을 보충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육체적 피로 개선

요즘 많은 분들이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몸이 무거운 상태로 무기력하게 살아갑니다. 홍삼은 이런 육체적 피로를 개선하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가 육체적으로 피로해지는 것은 체내에 피로 물질인 젖산과 크레아틴인산화효소라는 것이 쌓이기 때문인데 2010년 한 논문에서 홍삼을 섭취하면 피로 물질인 젖산과 크레아틴인산화효소 수치가 위약군에 비해 현저히 낮아진다고 발표했습니다. 면역력은 사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피로가 개선되는 부분은 직접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만성 피로나 육체적인 피로가 있으신 분들은 꾸준한 홍삼 섭취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의력, 기억력 개선

홍삼은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영양제 입니다. 흔히 알려진 면역력과 피로 개선 효과 뿐만 아니라 주의력과 기억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는데 홍삼의 핵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라는 물질이 인지 능력 향상에 기여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2020년 진행된 연구에서 2주간 홍삼 분말을 섭취한 그룹이 섭취하지 않은 그룹보다 주의력, 기억력 및 스트레스 개선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연구 결과로 홍삼이 효능이 있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이 되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혈액 흐름 개선이나 갱년기 여성들에게도 홍삼이 좋다고 합니다.

홍삼 복용 시 주의사항

홍삼은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지만 당뇨병 치료제나 혈액항응고제를 복용 중이신 분들은 홍삼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홍삼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혈액 응고를 저하시키고 혈당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홍삼에 꿀이나 감초 추출물과 같은 부가 첨가물이 들어갈 수 있어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도 유의해서 섭취하셔야 합니다.

홍삼은 다양한 효능이 있고 홍삼의 종류나 섭취 방법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직접 복용하기 위해 정관장몰에서 구입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수능 100일 선물, 어버이날 선물, 스승의 날 선물, 명절 선물처럼 특별한 이벤트에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입하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정관장몰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프리미엄 라인인 정관장 홍삼정 리미티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정관장 홍삼정 리미티드 가격 및 성분 함유량

정관장 홍삼정 리미티드

정관장 홍삼정 리미티드는 정관정 홍삼 프리미엄라인으로 고급 뿌리삼인 천삼, 지삼, 양삼이 함유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홍삼정 리미티드는 상위 2% 수준의 고급 홍삼인 지삼이 20% 함유 되어 있고 효능이 좋은 홍삼근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홍삼 농축액입니다.

정관장 홍삼정 리미티드 섭취 방법 및 보관 방법

홍삼정 리미티드 농축액은 하루에 한번 식후 또는 식간에 3g씩 섭취하면 좋고 온수, 냉수에 타서 먹거나 직접 섭취해도 됩니다. 보관 방법은 습기 및 직사광선을 피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하며, 개봉후에는 속 마개는 버리고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위에 보시는 사진 처럼 스푼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림처럼 3g 용량 기준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홍삼정 리미티드 영양정보, 가격 및 홍삼정 에브리타임 차이 비교

홍삼정 리미티드는 정관정 프리미엄라인으로 고급 홍삼인 지삼이 20%나 함유 되어 있습니다. 홍삼정 리미티드의 영양 기능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인 기준 1일 권장 섭취량인 3g 기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열량 : 5Kcal
  2. 진세노사이드 Rg1+Rb1+Rg3 16.5mg
  3. 가격 : 정관장몰 100ml 3병 기준 351,000원

여기에서 주목하실 부분은 정제수나 다른 성분 없이 진세노사이드가 16.5mg이나 함유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손 쉽게 드실 수 있는 홍삼정 베스트 셀러인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성분 비교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포 형태로 포장되어 있어 쉽게 하루에 하나씩 섭취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제품이며 추석, 설날 선물용으로도 좋은 제품입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프리미엄라인은 아니지만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홍삼정 리미티드와 다르게 정제수가 포함되며, 지삼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1. 열량 : 5Kcal
  2. 진세노사이드 Rg1+Rb1+Rg3 11.6mg
  3. 가격 : 정관장몰 기준 10ml 30포 102,000원
홍삼정 에브리타임 리미티드

참고로 위 에브리타임에도 프리미엄라인이 있습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리미티드인데 위에서 설명한 에브리타임과 같은 진세노사이드 함유량에 차이점은 지삼 20%가 포함된 홍삼근 100%로와 정제수를 더한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가격은 정관장몰 기준 10ml 30포 213,000원입니다.

마치며

찬바람이 나기 시작하는 가을 뿐만 아니라 여름 기력 회복과 같이 4계절 모두 사랑받는 우리나라 홍삼은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건강식품입니다. 가장 믿을만하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춘 정관장 홍삼 제품 중 홍삼정 리미티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관장몰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판매처에서 판매 하고 있으며, 가격대는 높지만 양질의 홍삼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유량이 높아 면연력 개선이나,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 등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입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