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뉴스페이퍼 테마 글자 크기 변경 방법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효과적인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기본 포스팅의 글자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가독성입니다. 포스팅 자체가 읽기 수월해야 함은 물론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얼마나 가독성 좋게 읽히느냐도 아주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글자크기는 다양한 사용자들이 포스팅을 읽는다고 가정 했을 때 가독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입니다. 앞으로 수많은 글을 쓰고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상황에서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설정 중 기본 글자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설정 (Theme panel)

뉴스페이퍼 테마 설정 변경 메뉴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중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뉴스페이퍼 테마는 테마를 변경하기 위한 Theme panel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설정 화면에서 뉴스페이퍼 테마의 대부분의 옵션을 변경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특히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테마외에 여러가지 템플릿을 제공함으로써 같은 데모 테마여도 다양한 스타일로 쉽게 구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 포스팅에 사용되는 글자 폰트나 색상 등도 이곳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글자크기 변경 방법

Theme Fonts

뉴스페이퍼 테마 설정 변경을 위한 Theme panel에 들어왔다면 왼쪽 메뉴 중에서 Theme Fonts를 선택해줍니다. 이곳에서는 테마안에 있는 폰트에 대한 여러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테마 색상 변경, 블록 셋팅, 백그라운드 설정 등 다양한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데 영문으로 되어 있어 조금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차근차근 하나씩 옵션들을 변경하고 결과값을 확인하다 보면 크게 어렵지 않게 수정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tagDiv 포럼에서 다양한 설정 메뉴얼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tagDiv 포럼에서는 각각의 Theme panel에 대한 설정 방법 및 결과들을 확인할 수 있게 메뉴얼을 제공하고 있으니 영어의 압박이 다소 있긴 하지만 각각 설정에 대한 메뉴얼을 한번 확인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글자크기 변경 옵션

다시 돌아와서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글자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테마 폰트 메뉴를 선택하면 다양한 폰트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각각의 영역별로 폰트 설정을 각각 해줄 수 있고 Header, Mobile menu, 포스트 타이틀, 컨텐츠 폰트 등 아주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어 추가적인 CSS 설정 없이도 쉽게 글자 관련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폰트 크기 변경을 할 수 있다

필자는 그 중에서도 포스트 컨텐츠에 들어가는 기본 글자 옵션을 변경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글자 옵션이 폰트가 너무 작아 가독성이 좀 떨어진다고 판단했고, 기본 포스팅 글자 크기를 기본값보다 조금 더 크게 설정하였습니다. 이렇게 Theme panel에서 글자크기 옵션을 변경하면, 포스팅을 하는 편집기에서 별도의 글자 크기 변경 없이 바로 포스팅을 공개하면 해당 폰트 크기로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워드프레스 글자크기 변경
워드프레스 글자크기 변경

글자 크기를 키우는것 만으로도 가독성을 상당부분 좋게 할 수 있고 기본 테마 변경 옵션에서 글자 크기를 변경하면 기존에 작성했던 포스팅들도 해당 옵션으로 글자 크기가 변경 됩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도 해당 글자크기 변경 옵션이 적용되며 보다 읽기 편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사용자에게 좋은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수익형 블로그에서는 테마 설정보다는 돈이 되는 컨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많은 전문가들이 이야기합니다. 다만, 필자는 단순히 포스팅으로 끝나는게 아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블로그를 만들고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테마 변경 옵션을 고민하고 적용하려고 합니다. 설정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고 모르는 부분도 많지만 필자와 함께 보기 좋고 멋진 블로그를 같이 만들어 갈 수 있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