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이동 경로 현재 위치 실시간 확인 사이트

우리나라는 1년에 몇개의 태풍이 지나갈까요? 우리나라는 여름 장마철이 끝나고 1년에 3~5개 정도의 태풍 영향권에 들어오게 됩니다. 매 년 태풍이 북상할 때 대비를 철저하게 하지만 실시간으로 이동 경로가 변경되는 태풍 때문에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를 입는 경우도 많습니다. 태풍이 북상하면 이동 경로에 대해서 기상청에서 이동 경로를 예측하여 발표하고 우리는 일기예보를 통해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시간으로 태풍의 이동 경로와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윈디 닷컴

윈디 닷컴은 태풍의 실시간 위치 뿐만 아니라 예상 경로까지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지명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의 날씨도 확인할 수 있으며, 레이더 및 위성 영상, 바람, 비, 번개, 기온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풍의 경우 태풍 추적기가 있어 현재 위치와 시간대별 예상 경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 태풍의 이동 경로를 예측하여 태풍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윈디 닷컴 특징

  1. 한국어 지원
  2.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제공
  3. 지명 및 해당 지역 날씨 정보 제공
  4. 레이더 및 위성 영상, 바람, 비, 번개 등 기상 정보 확인 가능
  5. 대기질 정보 및 추가 레이어 설정 제공

우리나라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거의 대부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며,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독하게 되면 1시간 예보, 10일 예보 등 보다 상세한 데이터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서비스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하셔서 많은 정보들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어스 널스쿨

어스 널스쿨은 US National Weather Service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사이트로 구글 어스 형태의 지도에서 바람의 영향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태풍이 있는 현재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에서 확인하는 지역의 풍속, 규모 등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바람 뿐만 아니라 해류, 미세먼지, 화학물질 농도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스 널스쿨 특징

  1. 한국어 지원
  2. 실시간 바람세기, 위치, 방향 확인 가능
  3. 해류, 화학물질, 미세먼지 농도 등 추가 자료 제공
  4. 전 세계 정보 확인 가능

개인적으로 필자는 미세먼지 농도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 미세미세라는 어플의 예보 이미지도 널스쿨에서 제공 받고 있는데 어스 널스쿨은 세계 컴퓨터로 예측한 데이터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어스 널스쿨을 통해서 태풍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하시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른 지역도 함께 보는 재미가 있는 사이트입니다.

마치며

태풍 북상이 잦은 요즘 같은 시기에 태풍의 위치와 예상 경로에 따라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기상청에서도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보다 다양한 데이터와 실시간으로 태풍의 경로를 확인하고 싶으실 땐 위에서 소개드린 사이트가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사이트를 통해 태풍 실시간 이동 경로를 잘 확인하셔서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