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운영을 위한 카페24 웹호스팅 신청 방법

최근들어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논란이 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위해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 상황인데 티스토리가 이런 수익형 블로그에 슬그머니 자기들의 pub-id를 밀어 넣어 놓은 것이다.

6월 말 이후 많은 사람들이 무효클릭으로 수익창출이 되지 않기도 했고, 블로그 운영자의 광고보다 티스토리 광고가 상단에 오는 등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블로그 수익이 급감하게 된 것이다. 이렇게 필자도 워드프레스 운영을 결심하게 된 것도 수익이 급감하기도 하고 향후 티스토리의 미래가 밝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6월 25일 이후 정책 위반으로 광고수가 제한되었다.

그래서 예전에 한번 도전 했었던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를 다시 구축하기로 마음 먹었고 도메인과 호스팅이 만료된 상태여서 기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던 도메인을 활용하여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블로그를 구축하고자 한다.

카페24 웹호스팅 신청 방법 및 가격

사실 필자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워드프레스를 통해서 받았다. 당시 글로벌 컨텐츠를 작성하여 많은 수익을 내겠다는 부푼 꿈을 갖고 영어 컨텐츠를 작성했었고 티스토리로 3개월 이상 실패하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일주일도 안되어 승인을 받은 경험이 있다. 그래서 당시에는 외국 호스팅 업체를 통해 워드프레스를 설치했었는데 이번에는 국내 업체인 카페 24를 통해 웹호스팅을 신청했고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카페24에서는 누구나 쉽게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는 매니지드 워드프레스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호스팅 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 설치, 그리고 무료 SSL인증 까지 지원함으로써 사용자가 불편하게 웹호스팅 따로, 워드프레스 따로, SSL인증 따로 할 필요 없이 올인원으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구축이 가능하다.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플랜으로는 총 4가지를 제공하고 있고 트래픽이나 웹 용량에 따라 선택을 하면 된다. 보통 워드프레스 초창기에는 방문자수가 굉장히 적기 때문에 스타트업이나 빌드업 플랜을 통해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는 빌드업 플랜으로 12개월 기준으로 신청했다.

카페24 빌드업 플랜 1년 가격은 사용료 11,880원이고 설치비는 11,000원 별도로 총 22,880원의 비용이 들어간다. 물론 이보다 더 저렴하게 웹호스팅만 별도로 하고 워드프레스는 직접 설치해도 무방하다. 하지만 카페24에서 워드프레스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그리고 그 다음에 해야 할 것은 호스팅과 도메인을 연결해주는 것이다. 필자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도메인이 있어 보유 도메인을 선택하여 카페24 호스팅과 도메인을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 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보다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다.

결제까지 마치고 나면 위 화면과 같은 호스팅 관리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는 과거에 카페24 웹호스팅도 이용해봤던 경험이 있어 다소 빠르게 도메인 설정 및 여러가지 설정을 진행했다. 앞으로 카페24 웹호스팅 설정과 워드프레스 기본 구축 과정을 포스팅 하고자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