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수익형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현실 후기

워드프레스 수익형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현실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필자는 기존에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광고 대란이후 워드프레스로 전환하는 분위기에 맞춰 워드프레스 수익형블로그를 만들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기존에도 워드프레스로 3개 사이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승인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승인 받았던 워드프레스는 꾸준하게 관리를 하지 못해 오랜 기간 수익이 없어 승인이 취소 되었고 현재 이 수익형 블로그에서 지난 8월부터 현재까지 발생한 수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에 워드프레스로 월 1,000만원 벌 수 있다는 여러가지 컨텐츠들이 있지만 직장인으로서 일주일에 1개~2개 포스팅을 하는 기준으로 현실적인 수익 후기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발생하는 글 종류 및 갯수

워드프레스 수익형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현실 후기

필자는 현재 위 보시는 바와 같이 현재 이 사이트를 포함하여 총 4개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2023년 8월 10일부터 2023년 12월 19일까지 약 4개월간의 애드센스 수익을 나타내는 보고서이며,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티스토리 블로그가 가장 많은 수익을 내고 있고 그 다음이 이 사이트에서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티스토리에서도 엄청난 수익이 나고 있진 않지만, 마지막 포스팅을 한 날짜가 2023년 7월이고 2020년에 작성한 글에서 주로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지속적인 수익 발생 이유

워드프레스 수익형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현실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새로운 글을 쓰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이유는 위 이미지에서 보듯이 네이버와 구글에서 유입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필자는 네이버와 구글에서 나름대로 유입이 잘 발생하고 있습니다만, 이렇게 유입이 발생하는 글의 갯수가 4~5개 정도입니다. 그런 글들의 특징을 보면 크게 아래와 같이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필자가 잘 알고 있는 지식 : 업무와 관련된 특정 분야 지식을 설명한 글
  2. 필자가 직접 경험한 내용 : 건강 정보라고 하면 단순 정보가 아닌 필자가 실제 경험한 글
  3. 필자가 실제 사용한 후기 :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후기

특히 필자가 업무와 관련된 지식을 풀어서 쉽게 설명한 글이 꾸준히 유입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이슈 키워드나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는 아니지만, 구글이나 네이버가 판단했을 때 전문적이고 독창적으로 쓴 글이라고 판단하고 있는 것 같고 관련된 글이 별로 없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상단에 노출이 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구글에서는 과거 컨텐츠일지라도 전문성이 있고 독창적인 글을 상위에 노출시켜주는 로직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참고하셔서 글을 작성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총 170여개의 글이 있으나 실제 수익이 발생하는 글은 3~4개로 글 갯수 보다는 양질의 컨텐츠에서 수입이 발생하고 이를 많은 사용자를 유입 시키는 것이 고수익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수익형블로그 4개월 애드센스 수익

워드프레스 수익형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현실 후기

2023년 8월 초부터 2023년 12월 현재까지 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발생한 애드센스 총 수익은 18.10 달러 입니다. 4개월 정도 운영했으니 한 달에 4.5 달러 정도 수익이 발생했네요. 정말 적은 수익입니다만, 그래도 수익이 발생하고 있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나 클래스101 등에서 홍보하는 월 1,000만원의 수익과는 엄청난 차이가 있지만, 직장인이 일주일에 1~2개 포스팅을 하면서 외부 유입 작업 없이 검색 노출로 발생시킨 현실적인 수익입니다. 다양한 기법과 고수들의 고수익 창출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추가적인 강의나 전자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필자는 아직 이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운영 방향성이 명확하게 정립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여러가지 다양한 분야의 정보들을 조금씩 올리며 글을 채워 나가고 있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과거 운영했던 티스토리의 사례를 비추어 보면 구글과 네이버에서 오랜 기간 상단에 노출이 될 수 있는 글은 단순히 정보를 짜깁기한 포스팅이 아니라 내가 정말 잘 알고 있는 정보나 지식을 쉽게 전달하고 내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포스팅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실적으로 월 1,000만원을 버는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해서 하고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런 방법 보단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천천히 차곡차곡 글을 쌓아 나가는 방향으로 운영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