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메타태그 head 코드 넣는 방법 (애드센스 신청, 네이버 사이트 등록)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다 보면 웹사이트의 코드를 수정해야 할 때가 많다.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도 그렇고 네이버에 사이트를 등록하거나 애널리틱스를 등록할 때 내 사이트가 맞는지 소유자 확인 등을 할 때 수정이 필요하다. 이러한 사이트 정보를 메타 태그라고 하는데 보통 <head>~</head> 라는 코드 안에 해당 정보들을 넣게 되는데 워드프레스에 head 부분에 코드를 쉽게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워드프레스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많은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웹사이트 지식이 많지 않더라도 이러한 플러그인을 통해서 쉽게 코드를 수정하거나 만들 수 있다. 이번에 head 메타 코드를 수정하기 위한 플러그인은 바로 WPCode이다.

예전에는 Insert Headers and Footers라는 이름의 플러그인이었던것 같은데 이번에 보니 플러그인 이름이 WPCode로 변경된것 같다. 플러그인 추가 방법은 이전 플러그인 추가 방법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설치 후 활성화까지 했다면 메뉴에서 WPCode를 찾고 head&footer를 클릭해보자 그러면 위와 같이 header와 footer에 쉽게 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 구글 애드센스 코드나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인증 메타 코드를 넣고 저장만 하면 알아서 워드프레스 메타 정보가 수정이 된다.

위와 같이 메타 태그를 header에 삽입하는 방식으로 소유권 확인 등을 하고 있으니 반드시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관리를 하도록 하자. 추후에 네이버 사이트 등록 방법도 함께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