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모바일 자동이체 해지하는 방법

하나은행 하나원큐 모바일 자동이체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월급 통장에서 불필요하게 자동이체로 나도 모르는 사이에 빠져 나가는 돈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도 4년전에 가입했던 아이 청약통장에 매 월 자동이체로 돈이 나가고 있었습니다. 미성년자인 경우 최대 2년만 인정되는 청약통장에 미리 자동이체를 할 필요는 없었던 것입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어플인 하나원큐로 쉽고 빠르게 자동이체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 자동이체 해지 방법

하나은행 하나원큐 모바일 자동이체 해지하는 방법

하나은행 자동이체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원큐 어플을 휴대폰에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하나은행 공식 모바일 어플인 하나원큐는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에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추가 인증 후에 하나원큐 어플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뱅킹보다 모바일 뱅킹으로 금융업무를 많이 보시기 때문에 어플을 받으셔서 쉽고 빠르게 금융업무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나은행 스마트폰 뱅킹인 하나원큐를 설치하시고 간단한 회원가입 및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검색창에 자동이체라고 검색하면 자동완성 기능으로 쉽게 자동이체 해지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모바일 자동이체 해지하는 방법

하나은행 스마트 뱅킹 어플인 하나원큐를 설치하고 나시면 위와 같이 어플에서 메뉴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자동이체 메뉴의 위치는 뱅킹>조회/이체/자동이체>자동이체조회/변경/해지 입니다. 메뉴 검색을 통해 빠르게 찾으실 수 있고 자동이체 해지 메뉴를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자동이체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해지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어떤 계좌의 자동이체를 확인할 것인지 출금 계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금계좌를 선택하면 해당 계좌에 연결 되어 있는 자동이체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포스팅을 했던 국민은행 자동이체 해지와는 다르게 자동이체 유형별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은 별도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모바일 자동이체 해지하는 방법

자동이체 내역을 선택하면 이 자동이체건이 어떤 내용으로 돈이 출금되고 있는지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대상은행이나 지로 번호를 확인하시고 해지해야 하는 자동이체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이체 대상을 확인하셨다면 해당 이체건을 선택하면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해지를 원하시면 해지 버튼을 클릭하고 다시한번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자동이체가 해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모바일 자동이체 해지하는 방법

자동이체 해지 시, 유의하셔야할 점은 정상적으로 납부되어야 하는 공과금이나, 후원금 등 납부를 하지 않았을 경우 연체나 불이익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자동이체 해지를 본인이 하면 되는지, 아니면 자동이체 약정을 한 대상에서 해지 절차를 밟아 자동이체를 해지 애햐 하는 것인지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최근 높아진 물가와 금리 영향으로 가계 경제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편리하게 자동이체를 등록하여 공과금이나 적금, 후원금, 기부금을 납부할 수 있지만 사정상 자동이체를 해지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얼마전 소개한 국민은행 자동이체 해지나 이번에 설명드린 하나은행 자동이체 해지 방법을 확인하셔서 불필요한 자동이체는 없는지 체크해보시고 쉽게 모바일로 자동이체를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