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및 가격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2020년 3월 제네시스 대형 세단인 G80 공개 이후 2023년 12월 13일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패밀리 세단이나 법인용 차량으로 인기가 많은 G80 페이스리프트의 출시일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80 코드명 RG3 기본 정보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및 가격

제네시스 G80은 지난 2020년 출시되었고, 3년 9개월 동안 약 40만대가 판매된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럭셔리 세단입니다. 과거 제네시스 브랜드로 독립 전부터 G80은 출시가 되었지만, 제네시스 브랜드 독립 이후 첫 출시된 G80은 후륜 기반의 고급 럭셔리 세단으로 벤츠, BMW, 아우디와 같은 소위 독3사와 견주어도 될 만큼의 상품성을 지닌 차량입니다. 럭셔리 세단을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제조사의 차량을 비교 견적 후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및 가격

최근 G80보다 먼저 출시되었던 GV80도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하였고 동시에 쿠페 모델도 함께 출시가 되었습니다. 벤츠, BMW가 독식하고 있던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G80도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더욱더 경쟁력 있는 상품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G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및 가격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되는 G80은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이 반영되었다고 합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이 추가 되었으며 GV80과 같이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은 이중 메쉬 구조로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두줄의 헤드램프는 MLA(Micro Lens Array)를 적용했습니다.

내장 역시 제네시스 특유의 여백의 미에 하이테크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수평형 레이아웃과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첨단 공간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호불호가 있었던 스티어링 휠 디자인을 세련되게 변경하면서 더욱더 고급감을 강조하였습니다.

G80 페이스리프트 제원 및 사양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및 가격

G80 페이스리프트의 제원은 아직 공개 되지 않았으나, 기존 G80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리프트의 특성상 제원이 바뀌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다만 디자인적인 부분으로 인해 차량 사이즈가 다소 달라질 수는 있기 때문에 추후에 공개되는 제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80 파워트레인은 디젤 사양은 삭제 되고 기존 가솔린 모델만 생산될 예정입니다. 2.5 터보, 3.5터보 엔진 구성으로 8단 자동 미션이 적용 되었으며, 각각 2.5터보는 304마력에 43토크, 3.5터보 엔진은 380마력에 54토크를 선택할 수 있으며 AWD 사양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G80 사양의 경우에도 아직 공개되진 않았으나, 27인치 통합형 디스플레이 적용 및 신규 스티어링 휠, 시트 퀼팅 변화 등에 따라 추가 사양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급감과 하이테크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구성을 했을 것으로 보이며, 기존에 파퓰러 패키지와 같은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사양과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디지털키 2.0, 빌트인캠2, 제어기 OTA,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등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12월 중순 예정으로 초기 물량 생산 후 고객에게 본격적으로 인도되는 시점은 2024년 1월쯤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미 양산은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대기하고 계신 분들부터 순차적으로 출고 될 예정입니다. GV80이 디자인 공개 이후 약 2주 뒤 출시가 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제네시스 G80의 가격은 기존 G80 23년식 대비 350만원 ~ 450만원 정도 인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는 BTO 기반의 주문 생산 차량으로 옵션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가 있는데 제일 하위 트림인 깡통 트림이 기존 5,550만원에서 5,850만원으로, 최상위 트림인 3.5터보 풀 옵션 차량은 8,600만원 정도 되지 않을까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고금리로 인해 차량 수요가 많이 감소하였지만 럭셔리 세단에 신기술들이 다수 채용 되면서 가격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출시된 GV80의 경우에도 기본 모델 기준으로 450만원정도 인상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차량을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캐시백 혜택이 있는 일시불이나 카드사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G80 페이스리프트 계약(컨버전) 방법

기존 G80 23년형은 12월 초 단산이 되었으며 기존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컨버전이 진행되었습니다. 1년전만 하더라도 차량 구입 후 출고까지 상당기간 소요 되었지만 최근에는 반도체 공급망 이슈 해결 및 고금리로 인한 수요 감소로 차량 출고까지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12월 기준으로 G80은 출고까지 2~4 소요 되었으며, 신규 계약을 진행하시는 경우 페이스리프트 출시 효과로 수요가 증가하여 이 보다 다소 늦게 출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 계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가까운 매장이나 인터넷으로 견적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신차의 라이프 사이클은 보통 6년에서 7년 사이입니다. 그 중간에 페이스리프트나 상품성 개선이라는 형태로 새로운 차량이 출시 됩니다. 기존에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G80이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디자인 리프레쉬와 신규 고급 기술 적용으로 다시 한번 많은 판매량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80의 출시일과 가격 정보를 확인하시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계약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자동차세 납부 기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