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5 C
Seoul
화요일, 6월 15, 2021

합성플라스틱 식품포장재를 대체할 수 있는 ‘생분해 투명필름’ 개발

Must read

최근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를 강조하는 문화가 강하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ESG라는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화두를 실천하기 위해 많은 노력도 기울이고 있습니다. 나아가 회계 기준이나 기업 가치 평가를 할 때도 ESG라는 잣대를 활용하기 위한 준비들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업 뿐만 아니라 우리 실생활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발전과 환경을 생각하는 생활 습관들이 많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이나, 비닐의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할 수 있는 소재들로 만들어져 있는 제품들을 구입하고, 카페에서 텀블러나 개인용컵을 사용하는 등 많은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생활습관은 아직 불편함이 많이 따릅니다. 그런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합성 플라스틱 식품 포장재를 대체할 수 있는 생분해 되는 투명 필름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투명 식품 포장재는 상품을 보호하고 상품성이 있어 보이게 만드는데에는 도움이 되지만, 과도한 비닐 쓰레기를 만들어내는 등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개발된 생분해 투명필름은 상품을 보호하는 포장재의 역할을 하면서 쉽게 분해될 수 있는 물질로 앞으로 상용화가 되면 환경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newspenguin.com/news/articleView.html?idxno=3707

앞으로도 이런 인간의 삶을 좀 더 편하고 환경도 생각하는 다양한 기술과 제품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Advertisement -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