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5 C
Seoul
화요일, 6월 15, 2021

아토피에 좋은 최상급 노니 고르는 5가지 방법

Must read

노니는 아토피 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노니가 좋은 노니일까요? 아무 노니를 먹는다고 해서 좋아지는 것이 아니고 좋은 노니를 골라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토피에 효과적인 좋은 노니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크게 다섯가지 기준으로 나누어서 어떤 노니가 좋은 노니이고 어떻게 선별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좋은 노니는 야생의 노니입니다. 대량으로 생산되는 노니 주스는 보통 넓은 경작지에서 번식력이 강한 노니로 재배를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대량으로 상업적으로 생산된 노니의 효능보다 자연에서 씨가 날아다니며 뿌리를 내리고 자연에서 자란 노니가 최고의 영양을 가진 노니입니다. 아무래도 대량으로 생산하기 위한 노니는 토양의 영양상태나 농약 사용 등으로 그 효능과 영양 성분이 자연에서 자란 노니보다 효능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둘째는 원산지가 좋은 노니입니다. 원래 노니의 원산지는 남태평양 군도의 타히티라는 섬입니다. 노니는 자생력이 강해서 동남아시아, 인도, 아프리카, 서인도제도 등의 해안지대로 퍼져나갔습니다. 이렇게 자생력이 강해 많은 곳에서 자라고 있는 노니이지만 가장 효능이 좋은 노니는 타히티같이 토양과 햇빛, 기후조건이 제대로 갖추어진 곳의 노니입니다. 원래 원산지인 타히티 노니는 그 효능으로 귀해져 현재는 구하기 힘든 상태입니다. 타히티 노니는 구하기 힘이 들지만 좋은 환경에서 자란 노니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번째는 가공하지 않은 노니입니다. 노니는 자연에서 자라는 열매이기 때문에 자연 그대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한 동남아 노니 주스나, 가공을 한 노니 주스나 환 형태의 노니 보다는 열매를 그대로 착즙한 것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아무래도 가공 과정에서 많은 영양소들이 파괴되고 질이 좋지 못한 노니로 가공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자연 그대로의 형태로 된 노니를 섭취하고, 바로 주스로 내린 것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번째는 노니주스를 만드는 기술이 중요합니다. 노니 주스를 만들 때 자연 그대로의 노니를 그대로 착즙하여 주스를 만든다고 해서 다 같은 노니 주스가 아닙니다. 저온에서 빠른 시간에 착즙을 하는 등 열매의 영양소를 최대한 파괴하지 않는 기술로 주스를 만들어야 제대로 된 노니의 효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연 좋지 못한 환경과 기술로 좋은 재료로 주스를 만든다고 해서 양질의 노니 주스가 나올 수 있을까요? 원재료 뿐만 아니라 주스를 만드는 환경과 기술이 노니 주스의 질을 결정하고, 이는 곧 노니의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것인지 아닌지를 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첨가제가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노니 열매를 100% 사용하여 착즙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 물도 환경에 따라 다르고 물도 변질 될 수 있기 때문에 물도 첨가되지 않은 100% 노니를 사용하여 주스를 만들어야 효능이 좋은 노니 주스가 됩니다. 어떠한 첨가물도 없이 양질의 노니를 착즙하여 주스를 만드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노니는 자연 그대로의 것이 가장 좋은 약이자 가장 좋은 아토피 치료제입니다.

위의 말씀드린 다섯가지의 좋은 노니를 고르는 방법을 정리해보면 결국 좋은 환경의 자연에서 재배된 노니로 아무런 첨가제나 가공 없이 좋은 기술로 착즙한 노니가 가장 최상급의 노니입니다. 이를 구하기는 어렵지만 요즘 많은 업체들을 통해서 노니 주스를 구입할 수 있고, 위에서 말씀드린 요소들이 포함된 주스인지 확인하시어 구매하신다면, 보다 양질의 노니 주스를 구할 수 있고, 아토피 치료에도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Advertisement -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