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 C
Seoul
화요일, 6월 15, 2021

아토피에 좋은 노니의 4가지 효능 알아보기

Must read

아토피를 치료하기 위해서 각종 의약품이나 민간요법 같은 것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노니 주스는 예전부터 아토피 뿐만 아니라 만성 관절염, 기억력 감퇴, 순환기 장애 등 다양한 질환에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상업적으로 이용되거나 가짜 노니 주스가 나오는 등 신뢰성 있는 연구 결과가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미국과 일본에서는 오래 전부터 연구를 하고 있었고, 특히 존스홉킨스 병원의 네일 솔로몬 박사가 주장하는 노니주스의 효능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노니의 효능은 면역력 강화입니다. 앞서 아토피는 면역력이 약해지는 경우 생길 가능성이 높고 근본적으로 면역력을 높여 건강한 몸을 만들어야 완치가 가능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노니에는 산화질소(Nitric Oxide)가 들어있지는 않지만 몸에서 산화 질소를 만들어 내도록 돕습니다. 산화질소라는 것은 혈관내피 산화질소 합성효소, 신경산화질소 합성효소, 유발된 산화질소 합성효소 3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혈관내피 산화질소와 신경산화질소는 혈관벽을 이완시키고 신경을 안정시켜 고혈압이나 우울증에 효과가 있으며, 암세포를 없애주는 산화질소와 사이토카인과 같은 물질들의 체내 생산을 촉진시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두번째 노니에는 150가지 이상의 영양 물질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노니 주스에 있는 프로제로닌이라는 성분은 세포에서 호르몬, 단백질, 세로토닌,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등과 결합합니다. 이 결합물질은 병든 세포로 이동하며, 프로제로닌이 제로닌이라는 성분으로 바뀌며 손상된 세포를 치료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세포는 항상성을 유지하게 되며 노니 주스에 포함된 프로제로닌 물질이 보충되어 보다 빠르게 세포를 정상세포로 복구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제로닌이라는 성분으로 바뀌게 되면 통증 완화의 효과도 있는데 노니의 학명인 Morinda citifolia는 많은 문화권에서 진통제라는 뜻입니다. 이 정도로 노니는 체네에서 좋은 작용을 하는 영양 물질을 갖고 있어 좋은 치료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노니는 에너지의 원천이라고 할 정도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살펴 봤던 것처럼 비타민과 미네랄은 세포에서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돕고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결국 노니에 포함된 비타민과 미네랄은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영양과 수분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여, 아토피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네번째 스코폴레틴(scopoletin)이라는 물질은 몸을 정상적으로 도려 놓을 수 있습니다. 스코폴레틴이라는 물질은 혈압이 높으면 내려주는 역할을 하고 낮으면 높여주는 역할을 도와줍니다. 즉 신체에서 굉장히 중요한 기능을 하는 항히스타민 역할을 도와줍니다. 노니에는 신체를 강화시키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많은 물질들이 함유 되어 있으며, 아토피의 원인이 되는 약한 면연력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물질들이 포함되어 있는 노니주스는 이 밖에도 장 건강에 도움을 주어 설사를 예방하는 등 많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토피를 앓고 있는 아이의 부모들이나 본인이 직접 아토피로 고생하고 있는 많은 분들은 많은 민간요법을 사용해 보셨을 겁니다. 그 중에서 노니는 실제로 많은 영양소들을 함유하고 있어 아토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노니는 과채 주스로 어렸을 때부터 복용해도 문제가 없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좋은 노니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Advertisement -

Latest article